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지능형데이터융합SW과정

지능형데이터융합SW개발자양성과정

지능형데이터융합SW개발자양성과정

    모집마감
  • 개강일자2023-01-27
  • 모집인원25명
  • 대상실업자

학과소개

 - 지능형 데이터 융합을 위한 객체지향 프레임워크를 개발 할 수 있다. 

  - 데이터를 분석하고 딥러닝 융합을 위한 기초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

  - 웹과 지능형 앱을 융합 할 수 있다.

  - 웹앱 서버에 구동하는 응용프로그램을 개발 할 수 있다.

  - 인공지능 기능을 보유한 앱을 구동할 수 있게 하는 서버를 구축할 수 있다.

  - 데이터베이스의 기본적인 지식과 SQL등을 활용하여 비정형 데이터를 정형데이터로 변환할 수 있다.

  - 데이터 동적인 웹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교육과정

- 본 과정은 대전지역 수요조사를 통해 파악된 산업체 요구와 Inteligence data와 웹의 융합을 구현하는 첨단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해서 구인 사이트의 구인문서 분석과 수요조사의 결과 본 과정의 개설이 요구 되며, 특히 개발업체의 실질적인 요구와 NCS교육 체계의 괴리를 잘 조절한 과정이 필요하였음.

- 언택트 시대를 관통하는 기술습득 테크닉을 연마 하므로써 세계에 경쟁력있는 젊은이들로 탄생이 되기 위해 필요한 적절한 교재의 참고와 인터넷의 구글링 등을 통한 참고자료로 실질적인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를 Flipped Learning의 신교수 설계와 수업전략으로 해결 코자 함.  

 - 자바언어를 기반으로 객체지향 기반의 프레임워크의 제작을 학습한다.
  - 파이썬 언어를 통해서 데이터 분석과 딥러닝 융합 기초를 실습한다.
  - 스마트 앱 개발을 위해 코틀린 언어를 습득하고 웹과앱의 융합을 학습한다.
  - 인공지능 앱을 장고/웹 기술을 이용하여 서빙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한다.
  - 오라클/ SQLite/ MySQL등의 DBMS를 활용하여 비정형 데이터를 정형 데이타로 최종 관리할 수 있게 정규화, 모델링 방법을 습득한다.
  - 융합된 서비스를 WEB화면으로 구현하기 위해 웹의 제반 기초를 학습한다.
  - 위에서 습득한 각 부분을 취업용 포트폴리오(프로토타입)를 제작하기 위한 프로젝트 협업을 학습한다.

교수진